hyeori

동국대학교 학점교류 3편 (학식, 도서관 이용, 열람실 이용) 본문

University/학점교류

동국대학교 학점교류 3편 (학식, 도서관 이용, 열람실 이용)

혜오리이 2024. 2. 28. 21:57

1. 동국대학교 학식

동국대학교에는 학식 먹는 곳이 다양한데, 나는 "상록원"이라는 식당에서만 식사(혼밥)를 했었다.

 

상록원은 명진관 뒷쪽에 있다. 그니깐 좀 더 자세히 설명하자면, 명진관 뒤 중앙도서관과 명진관 사이 정도라고 표현하면 좋을 것 같다. 

 

이것을 발견한 당신, 맛있는 식사가 당신을 기다리고 있다~~!

 

2. 동국대학교 학식 키오스크

상록원 1층에 있는 메뉴들 중 일부이다. 내가 먹어본 메뉴는 냉모밀*알밥, 삽겹김치철판 이다. 둘 다 너무 든든하고, 내 입맛에 딱이었다. 대신 삼겹김치철판에 있는 고기는 비계가 좀 많은 고기이고, 그래서 나는 스팸만 거의 먹었다. 그리고 냉모밀*알밥은 겨울에는 우동*알밥으로 바뀐다!

 

 

 

아래는 먹었던, 학식들이다. 군침이 돈다요. 다들 동국대에서 맛점하세요:)

 

 

2. 동국대학교 중앙도서관 이용법

동국패스 앱, 신분증 탭에 들어가면, 본인 정보 qr 코드를 사용해도 되고, 첫 화면 qr 코드를 사용해도 된다. qr 코드 인증하고, 중앙도서관 입장이 가능하다. 물론 도서관 내부에도, 외부인이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이 있는데, 매우 협소한 편에 속한다.

3. 동국대학교 열람실 (보덕열람실)

내 기억으로는 보덕열람실이 총 3개의 층으로 이루어져 있었는데, 층마다 규칙이 달랐던 걸로 기억한다. 나는 보통 2층을 사용했다. 2층이 노트북도 사용이 가능했고, 개방감이 있는 느낌으로 인테리어가 되어있다. 특히 2층 내에 복층 구조로 휴게 공간이 있는데, 거기서 낮잠도 자고 그랬슴다.

 

 

 

ㅁ 동국대학교 열람실 (보덕열람실) 이용방법

층마다, 키오스크가 있고, 동국패스 qr코드 인증을 통해서, 좌석예약을 할 수 있다. 키오스크를 통해서, 모든 층의 열람실 좌석 예약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